다이슨청소기가 혁신이라고 할까요.. 다이슨 청소기가 나오게 되면서 소형에 강한 흡입력 그리고 가장 중요한 편리함에 중점이 맞춰졌습니다. 

무선으로 사용되도 보니 유선보다는 성능면에서 단점이 많은 것이 사실이기는 합니다. 그러면 오늘은 다이슨 청소기의 단점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물론 다이슨무선청소기만 아니라 현재 시중에 사용되는 청소기들도 일부 적용이 될수도 있습니다. 다이슨 무선청소기는 대부분 평이 너무 좋기 때문에 평만 보고 구매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홈쇼핑에서도 판매되고 있으며 비싸게 구매 했던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유선청소기를 사용하다 다이슨 청소기를 사용하게 되면 편리함에 매우 놀라게 되는데 점차 사용하게 되면서 단점이 하나둘 드러나게 됩니다.

 

아무래도 무선이다보니 흡입력 지속성의 문제인데 가장 강한 흡입력이 지속적으로 오래 머무르지를 않습니다. 바로 밧데리 용량때문인데요 신속하게 정리 되는 부분이 아니라면 이부분도 충분히 고려를 하여 구매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부분의 무선 청소기는 밧데리의 용량이 크지 않다면 한국식 거실 바닥형에는 적합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광고에 보면 대부분 강한 흡입력과 지속성을 강조하지만 막상 그 시간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입니다.

 

최대 흡입력으로 가동해도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소리가 낮아 지면서 흡입력이 떨어지는데 바닥에 떨어진 종이 한장도 못 빨아 들이는 경우도 발생한답니다.

 

또한 아무리 가볍다고 해느정도의 무게는 가지고 있는데 한손으로 오랫동안 사용하게 되면 손목이 아프나도 느껴질 정도로 무리가 옵니다. 손목이 뻐근한 정도의 무리가 오게 되면 손을 계속 바꿔가며 청소를 해야 하는데요 아무리 가볍다고 해도 장비의 기본적인 무게가 있기 때문에 기술력의 한계도 느껴 집니다.

 

배터리용량을 늘려서 흡입력의 장시간 지속하게 된다면 무게측면에서 많이 불리 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도 고려를 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배터리 수명도 오래가지는 않습니다. 진공청소기 배터리 수명은 대략 2년정도로보시면 되겠는데요 잘 사용하다가 갑자기 꺼지는 순간이 많다면 배터리를 교체해야 하는 시기 입니다.

 

정품으로 교환하기 비싸다 보니 요즘은 대체 배터리로 교체를 해주는 업체가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물론 AS도 가능한 업체에서 교체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이슨의 경우는 국내 AS센터에서 교환을 하게 되는데 대략 5만원 정도입니다. 정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기는 하지만 성능에 그닥 큰 문제가 없다면 사설업체도 큰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우선적으로 배터리 부분만 가볍게 개선이 된다면 아주 만족할 만한 무선청소기가 나올것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로봇청소기가 대세이기 때문에 어떻게 청소기 시장의 판도가 달라지게 될지는 모릅니다.

+ Recent posts